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With RAFIQ

보도자료

[2022-11-16 프라임경제] 라피끄, 천안시-SBS 창업 프로젝트 '스타트업 서바이벌' 최우수상

관리자 2023-01-09 조회수 388

2022-11-16  |  프라임경제  |  원문바로가기


[프라임경제] 뷰티테크 스타트업 라피끄(대표 이범주)가 천안시-SBS 창업 프로젝트 '스타트업 서바이벌' 결승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라피끄가 천안시-SBS 창업 프로젝트 '스타트업 서바이벌' 결승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라피끄


'2022 창업프로젝트 스타트업 서바이벌'은 천안시 그린 스타트업 타운 조성에 따라 참신한 아이디어와 창업 아이템을 지닌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천안시와 SBS가 기획한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수많은 신청자 가운데 서류 심사에 합격해 예선에 진출한 팀은 102개팀으로, 
라피끄는 맥주 제조과정에서 생산되는 부산물을 활용해 폐기물을 0%로 만드는 제로웨이스트업사이클링(Zero-waste upcycling) 화장품 원료화 기술을 바탕으로 본선과 준결승을 거쳐 최종 Top10으로 선발됐다.

결승전 주제는 '만약 10억 원의 투자금을 받는다면, 어디에 자금을 활용할 것인가?'였으며, 심사위원 및 투자 심사위원까지 총 9명 심사위원을 통해 희망 투자금액과 최종점수가 산정됐다. 

최종 결승 무대를 통해 Top10이 획득한 투자금은 무려 총 35억 원이었으며, 최소 5천만 원에서 최대 7억 5천만 원까지 격차를 보였다. 이 자리에서 이범주 대표는 두 번째로 높은 7억 원의 투자금을 확보하였다. 

최종 2위 최우수상을 거머쥔 이범주 라피끄 대표는 "제로웨이스트 업사이클링 기술은 사람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지구의 아름다움도 같이 생각할 수 있는 기술이다"라며 "이를 통해 새로운 화장품 트렌드를 만들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라피끄는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5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